본문 바로가기

IT

심심해서 작성하는 구글, 네이버 SEO의 차이

반응형

블로그 작성하는 작성자? 작가라고 해야하나? 주인장? (<- 이거 너무 오래된 단어네)은 많은 방문자가 방문하길 원한다. 그러기 위해서는 SEO 즉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해 잘 알야할 필요가 았다. 근데 모든 검색엔진이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지 않는다. 어찌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겠는가?

 

1. 구글, 네이버 알고리즘 차이!

구글은 Pagerank 방식을 통해 웹 페이지 품질과 관련성 평가를 한다. 이 알고리즘 얼마나 많은 다른 사이트로부터 링크 되어있지, 품질이 어떤지 를 평가한다. 

네이버는 국내 상요자 위주이니 컨텐츠 중심이고, 네이버 카페, 네이버 블로그 등의 네이버 서비스의 활용도가 크게 적용한다.

 

2. 콘텐츠 차이

 

구글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중요시하고 중복되거나 질 낮은 건 순위가 밀릴수 있다. 

네이버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, 키워드 그리고 네이버 서비스내에서 많이 사용된 단어 등이 큰 영향을 미친다

 

3. 메타태그와 텍스트

구글은 CTR에 큰 영향미치지만 순위에는 영향이 없는거 같다.

네이버는 메타태그와 메타 설명이 순위에 더 미치는거 같다. 네이버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서는 메타태그 최적화를 해보자.

 

4. 글 업로드 빈도

구글과 네이버 마찬가지로 신선한 콘텐츠를 선호한다. 

 

 

 
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라클클라우드 깃허브 미러링  (0) 2023.12.13
Centos, 리눅스 java 버전 변경 방법  (1) 2023.10.20
centos 쿠버네티스 설치 정보 모음  (0) 2023.05.11
WSL  (0) 2023.05.10
springboot EntityManagerFactory error  (0) 2023.04.18